[앵커멘트]
천> 12월 대선을 앞두고 여야 당 대표와 원내사령탑이 누가 될지에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들이 하반기 대선정국에서 어떤 역할을 하느냐에 따라 대권주자들의 운신 폭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 한편 새누리당 내에서는 총선 이후 친박계가 분열 조짐을 보인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은 새누리당 경제통이자 원내대표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분이죠. 이한구 의원, 스튜디오에 모셔서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리포트]
S. 이한구 (새누리당 의원)
1> 4·11 총선이 끝난지도 어느새 2주일이 넘었는데요. 대구 수성 갑에서 4선에 성공하셨습니다. 특히 민주통합당 김부겸 후보와의 대결이 화제를 모았는데… 4선 당선 소감이 남다르실것 같아요?
Q. 김부겸 꺾고 4선 고지 달성, 소감은?
2> 새누리당 원내 대표 후보로 거론되고 계신데요. 이번 원내대표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할텐데… 어떤 인물이 되어야 한다고 보시나요? 이 의원 본인은 적임자라고 생각하시나요?
Q. 차기 원내대표 적임자는?
2-1> 만약 원내대표가 되신다면, 어떻게 당을 운영하실 것인지 계획이 있으신가요?
Q. 원내대표 당선 시, 당 운영 계획은?
3> 그런데 전당대회 전부터 친박계 핵심 인물들로 구성된 지도부 내정명단이 돌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리는데… 왜 이런 이야기가 나왔을까요?
Q. 친박 지도부 내정명단, 실체는?
4> 15일에 새누리당 전당대회가 열리는데요. 고승덕 의원의 돈봉투 폭로 사건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전당대회죠? 이번 전당대회부터 새누리당이 5가지(돈, 줄, 동원, 네거티브, 불법)을 없애기로 했는데, 잘 되가고 있나요?
Q. 새누리당 전당대회, 5無 가능할까?
5> 4선 의원으로 새누리당 중진이신데요. 최근 경선룰을 둘러싸고 새누리당내홍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완전국민경선제 도입에 대해 어떻게 보시는지요?
Q. ‘완전국민경선제’ 도입, 어떤 입장인가?
6> 경선룰을 둘러싸고 이른바 ‘친박’ 과 ‘비박’ 간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는데요. 계파 갈등 해법은 없을까요?
Q. ‘친박’ VS ‘비박’, 계파 갈등 해법은?
7> 대표적인 친박 정책통으로 통하시는데요. 총선 이후 친박진영 내 권력싸움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특히 최경환 의원을 두고 말들이 많은데… 어떻게 보시는지요?
Q. 친박진영, 권력싸움 본격화?
8> 이한구 의원 하면 대표적인 경제통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김종인 전 비대위원이 “박근혜의 경제통이라는 사람들이 경제민주화 의미도 이해 못한다”며 공개적인 비판을 했는데… 이에 대해 어떤 답변을 주시겠습니까?
Q. 김종인, ‘경제민주화 이해 못한다’ 비판에 관해…?
9> 이 의원께서 생각하시는 바람직한 경제민주화 방안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시겠습니까?
Q. 바람직한 경제민주화 방안은?
10> 끝으로 정치권 현안 이야기를 좀 해볼까요? 최시중 전 방송위원장이 금품 수수의혹으로 검찰 소환되면서, 이명박 정부의 레임덕이 본격화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이 문제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시나요?
Q. 최시중-박영준 금품수사, 레임덕 본격화?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새누리당 이한구 의원과 함께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