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트럼프 “中과 무역협상 마무리 단계…EU와 진지한 협상 중”

2025-07-24 07:04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 시간)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치명적 펜타닐 밀매 중단법'(HALT Fentanyl Act)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 협상이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워싱턴DC에서 열린 인공지능(AI) 관련 행사 연설에서 그간의 무역 합의를 소개하며 "중국과의 합의를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30% 상호관세율을 두고 협상 중인 유럽연합(EU)을 두고도 "진지한 협상 중"이라며 "그들이 미국 기업에 시장을 개방한다면 더 낮은 관세를 내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관세는 매우 중요하지만 시장 개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우리 기업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고, 적절하게 경쟁한다면 (미국 기업은) 잘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전날 발표한 일본과의 무역 합의를 두고는 "서명 보너스(signing bonus)로 5500억 달러(약 757조750억 원)를 얻었다"라며 시장 개방 대가로 관세를 15%로 낮췄다고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은 처음으로 자국을 개방했다"라며 "모든 미국 기업이 일본에서 매우 개방적이고 자유롭게 사업할 수 있고 우리 관세는 0%"라고 강조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