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정은, 김정일 사망 12주기 맞아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2023-12-17 10:34 정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12주기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사진=조선중앙통신 캡쳐. 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12주기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17일)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2월 16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 참배에는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김덕훈 내각총리, 조용원 당 비서,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을 비롯해 당과 정부 간부들이 함께 했습니다.

통신이 공개한 사진에는 최선희 외무상, 강순남 국방상, 정경택 인민군 총정치국장, 오수용·리일환·박태성 당비서의 참배 모습이 담겼습니다. 또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 박정천 당 군정지도부장도 포착됐습니다.

통신은 "김정일동지의 립상에 김정은동지께서 드리는 꽃바구니가 진정됐다"며 "김정은동지께서는 수령님과 장군님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했다"고 전했습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지난 2011년 12월 17일 사망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2012년부터 김정일 사망일에 매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해 왔습니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북한 매체들은 북한 간부들의 참배 소식만 전했을 뿐, 김 위원장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