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 대통령 “2030년까지 UAE에 새로운 코리아센터 신설”

2025-11-18 13:15 정치

 출처 : 대통령실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국이 2030년까지 UAE에 새로운 코리아센터를 신설해 양국 간 문화 교류와 교역의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18일) 공개된 <알 이티하드>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UAE가 중동의 문화 및 관광 허브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양국이 문화 분야에서도 동반자가 될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오늘 개최될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대통령과의 회담에 대해선 양국 관계의 '새로운 백년의 시대'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한국 기업들이 UAE의 AI 반도체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국 서부발전이 참여한 알아즈반 태양광 프로젝트와 한국중부발전과 마스다르간의 제3국 재생에너지 프로젝트 공동 추진을 언급하며, 이들 모두 양국 재생에너지 협력의 중요하고 대표적인 사례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UAE는 어젯밤 애드녹, 무바달라, ADGM 등 아부다비 중요 랜드마크 건물 외벽에 태극기 조명을 점등하며 이 대통령의 국빈 방문에 환영 의사를 표했습니다.

이동은 기자(아부다비)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kimst_1127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