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랜드마크에 켜진 태극기 조명…UAE, 이 대통령에 최고 예우

2025-11-18 14:41 정치,국제

 18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애드녹, 무바달라, ADGM 등 랜드마크 건물 외벽에 태극기 조명이 점등된 모습. 사진=뉴스1(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은 18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국빈 방문에 맞춰 최고 수준의 예우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김남준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먼저 대통령 전용기가 UAE 영공을 진입하자 UAE 공군 전투기 4대가 전용기를 좌우로 호위 비행하며 이 대통령 부부의 도착을 환영했다"고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아부다비 공항에서는 도열병과 화동이 이 대통령 부부를 맞이하는 가운데 UAE 고위 인사들이 참석한 공식 영접 행사가 진행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또 "현충원 방문 일정에는 UAE 대통령의 차남인 디얍 개발·보훈 사무국 부의장이 직접 안내를 맡아 예우를 더 했다"며 "UAE 측은 공항과 대통령궁, 그랜드 모스크, 숙소 주변 등에 한국과 UAE의 양국 국기를 대규모로 설치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아울러 밤에는 애드녹, 무바달라, ADGM 등 아부다비의 주요 랜드마크 건물 외벽에 태극기 조명을 점등해 국빈 방문에 대한 환영 의사를 표했다"고 했습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전날(17일) 취임 후 첫 국빈 방문으로 UAE를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kimst_1127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