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범학계검증단 김승희 “이진숙, 검증단 결과 부정하면 100% 자료 공개” [정치시그널]

2025-07-17 11:00 정치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을 밝혀낸 범학계국민검증단 김승희 교수는 "이진숙 교육부장관 후보자가 만약 검증단 결과를 믿을 수 없다는 식의 얘기를 더 하면 저희는 소상히 100% 자료를 공개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 교수는 오늘(17일) 오전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이진숙 후보자에 대한 추가 조치 계획을 묻는 앵커의 질문에 "저희가 일부러 나서서 할 필요는 없다. 저희는 객관적 자료로 다 제시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교수는 '이 후보자의 말처럼 인문사회 계열 논문과 이공계 논문에 대한 기준이 다른가'라는 이기인 개혁신당 수석최고위원의 질문에 "학계를 우롱하는 말이다. 논문표절 여부는 분야 상관없이 똑같이 적용된다"면서 "검사들이 법 기술 사용하듯, 이진숙 후보자는 논문 기술을 사용한다고 본다. 국민들은 모를 거라고 생각하고 슬쩍 넘어가려고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교수는 교육 현안과 관련한 이 후보자의 청문회 답변에 대해서도 "보름 정도 청문회를 준비했을텐데, 기본적인 교육에 대한 개념이 머릿속에 없어 주변에서 얘기를 해줘도 입력이 안됐던 것 같다"면서 "교육에 대한 고민도 없고, 교육자로서 자질도 없고, 교육부 장관으로서 자질도 없다는 게 드러났다"고 평가했습니다.

윤승옥기자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