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DP2보다 더한 현실…해병대, 진실 은폐”
2023-08-12 13:55 정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고(故) 채수근 해병 상병 죽음의 진실을 군과 정부가 은폐하기 급급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휴가 동안 'D.P 시즌2' 6편을 정주행했다"며 "가해자로 작동하는 국가와 치열하게 다투는 주인공들의 사투가 때론 가슴을 답답하게 만들기도, 때론 마음을 저릿저릿하게 만들기도 하더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2023년 대한민국 군대의 현실은 '드라마보다 더한 현실'의 참담함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며 채 상병 사건을 수사한 해병대 전 수사단장 박정훈 대령과 국방부의 진실싸움을 거론했습니다.

이 대표는 "20대 해병대원이 인재로 인해 순직했지만 사단장의 책임을 적시한 수사단장은 '항명죄'라는 이유로 보직 해임하고, 경찰에 이첩된 보고서를 회수하고, 범죄 혐의는 삭제하는 등 군과 정부는 책임을 회피하고 진상을 은폐하기에 바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대표는 "드라마에선 주인공들이 똘똘 뭉쳐 무책임한 국가에 '한 방' 먹이는 사이다 같은 순간이라도 있었지만, 현실에선 귀한 자식을 두 번 죽인 국가에 대한 유가족의 애끓는 절규, 동료 전우들의 비통함만이 남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D.P에서 '여전히 변한 게 없네, 하나도'라는 조석봉 일병의 넋두리가 뇌리를 떠나지 않는다"며 "석연치 않은 이유로 소중한 생명이 희생되고, 진실마저 덮어지는 악습을 끊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