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민주당 승리, 역사적 책임…국민 배반 세력 권력행사 안 돼”

2025-04-16 12:09 정치

 사진 = 뉴스1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을 나라답게 만들고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만들 만한 역량 있는 집권 세력이 누구인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에 참석해 "우리 후보들은 누가 되든 이겨야 한다. 개인의 영달을 위해서가 아니라 이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헌정을 파괴한, 국민을 배반한 저 세력들이 다시 이 나라의 권력을 행사해선 안 된다. 민주당이 승리하는 것은 역사적인 책임"이라며 "공정하게 합리적으로 경쟁하고 이 경선 과정이 배제의 과정이 아니라 함께 하는, 역량을 더 키우는 과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습니다.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역사적으로 민주당은 하나가 됐을 때 승리했고 분열했을 때 패배했다"며 "민주당의 경험과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수 있는 그런 경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동연 경기지사는 "당당한 경제 대통령, 유능한 경제 대통령 후보 또는 대통령으로 평가·선택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치열하게 경쟁하고 통 큰 단합을 통해 정권 교체 그 이상의 교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세 사람은 모두발언 후 '공명선거 실천 서약서'에 직접 서명을 했습니다.

서약서에는 '선거 운동 과정에서 금품·향응제공, 후보자 비방, 흑색선전, 인신공격, 허위사실 공표, 지역감정 조장 등 공명선거를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다', '깨끗하고, 치열하고, 공정하게 경쟁해 우리 후보들 모두가 함께 승리하는 단합 경선으로 민주당의 혁신과 정권 재창출의 길을 열겠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