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채널A 뉴스]“‘국정원 여직원 댓글 의혹’ 증거를 내놓아야” (박선규)

2012-12-13 00:00 정치,정치

[앵커멘트]
자, 앞서 2부에서는 민주통합당의 박광온 대변인을 통해
문재인 후보의 막판 필승 전략을 들어보았는데요.

여)
이번 시간에는 대선을 6일 앞두고,
막판 굳히기에 들어간 박근혜 후보의 대선 필승 전략에 대해 새누리당의 박선규 대변인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1. 네, 이제 대선까지 정확히 6일 남았습니다. 바로 다음 주면, 나라의 새로운 대통령이 탄생하게 되죠. 대변인께서는 그동안 캠프 대변인으로 활동하시면서 이번 대선 판을 몸소 느끼시지 않았습니까. 어떠십니까. 다음 주로 다가온 선거, 박근혜 후보의 당선 자신 있으신지요?

2. 자, 이번 18대 대선, 초박빙의 접전에 여러 가지 변수가 부상한 유례없는 선거라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어제 북한이 장거리 로켓을 발사하면서 북풍이 또 다른 변수로 급부상하였습니다. 흔히 북한 관련 문제가 터지면 보수 진영에 유리하게 작용된다고 하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될 것 같으신가요?

2-1. 이번 북풍은 그 영향이 미미할 거라는 예상도 많아서 보수 진영, 즉 박 후보에게 유리하게만 작용하지 않을 거라는 전망도 많습니다. 그 말은 되려 역풍을 맞을 가능성도 열려있다는 건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불안하지 않으신가요?

3.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로 국민들은 박-문 후보의 안보위기관리 능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데요. 박근혜 후보, 문 후보에 비해 안보 능력에 있어서 어떤 점이 더 뛰어나고 탁월하다고 볼 수 있을까요??

4. 그런데 일각에서는 박 후보가 강조하는 여성대통령론, 즉 여성이 안보를 잘 책임질 수 있을까, 라는 우려도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어떤 입장이신지?

4-1. 또한 박 후보가 내세우는 ‘한반도신뢰프로세스’가 이명박 정부와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는 의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5. 북풍 외에 또 다른 변수로 계속해서 꼽히는 것이 바로 안철수 전 후보입니다. 문재인 후보를 지원하며 유세를 돕는 안철수 전 후보. 대변인 보시기엔 지금 안철수 효과 어느 정도까지 발휘됐다고 보십니까?

5-1. 새누리 측에서는 안철수 전 후보의 지원을 업고 선거전을 펼치는 문 후보에 대해 ‘구태 정치’ ‘권력 나눠먹기’라 공격을 가하셨죠. 어떻게 보면 안 전 후보의 구원 등판은 시기만 늦었을 뿐 당연히 수순이었는데 왜 이렇게 강한 발언을 하신 겁니까?

6.흔히들 박근혜 후보 지지율을 콘크리트 45%라고 하는데, 별로 움직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반면 문재인 후보측 지지율은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역전되지 않을까요? 새누리당 인사를 몇 분 만나보니 약간 초조해하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요즘 박근혜 후보 캠프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6-1. 박선규 대변인께서 문재인 후보를 겨냥해 계속해서 불법 자금 문제에 대해 언급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정확히 어떤 이유에서 이 문제를 촉구하고 계신겁니까?

7. 자, 아시다시피 오늘부터는 여론조사 결과를 공표할 수 없습니다. 그야말로 ‘깜깜이 선거’가 시작된 셈인데요. 어제까지 공표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대체적으로 박 후보가 앞서는 추이입니다. 박 후보 입장에서는 굳히기만 남은 상태인데... 지지율 굳히기를 위해 어떤 전략을 준비하고 계십니까?

8. 또한 이번 대선에서 처음 시행된 재외국민 선거의 투표율이 70%를 넘는 수준을 기록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죠. 지금 이 투표율을 놓고 새누리와 민주는 서로에게 더 유리하게 해석을 하고 있는데... 새누리 쪽에서는 어떤 이유로 그렇게 해석하시는 겁니까?

9. 자, 오늘부터 내일까지 양일 간 부재자 투표가 실시됩니다. 그 대상자가 사상 처음으로 100만 명을 돌파해서 결과가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부재자 투표 역시 높은 수준의 투표율을 기록한다면 박근혜 후보 측에 유리한 결과로 이어질 거라 보십니까? 그 이유는?

10. 부재자 신고자 중 군인과 경찰 공무원의 비율이 높은 편이라 박-문 후보 모두 ‘군심 잡기’ 공약을 내세웠죠. 박 후보가 내세운 국방 공약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성이 있는 겁니까?

10-1. 상대 후보인 문재인 후보의 국방 공약에 대해서도 평가를 해주신다면?

11.국정원 여직원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진실 여부는 어차피 경찰조사 결과 즉 공식적인 사실확인은 대선이후에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 제2의 김대업 사건 재판이 아니냐는 시각도 있습니다.막판에 흑색선전 마타도어가 판치는 것 아닙니까? 국정원 여직원 사건의 진실은 무엇입니까. 근거를 가지고 말씀해주세요.

12. 자, 18대 대선 빅2 후보, 1·2차 토론까지 마치고 이제 이번 주말 마지막 TV토론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지난 토론 이야기를 여쭙지 않을 수 없는데... 2차 토론에서의 박 후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12-1. 잦은 말실수를 보였던 박 후보, 2차 토론에서도 어김없이 말실수를 보여 정말 준비가 된 거냐는 우려가 있습니다. 원래 박 후보가 긴장을 많이 하시는 편인가요? 잦은 말실수의 원인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12-2. 2차 TV토론 후 박 후보에게 이른 바 ‘아이패드 논란’이 있었죠. 문 후보 측에서 제기하는 박 후보의 의혹들에 대해 반박을 하신다면?

13. 그렇다면 마지막 3차 TV토론에서는 박 후보에게서 어떤 모습을 기대해보면 좋을까요?
자막> ‘3차 TV토론’ 박근혜, 어떤 모습 보여줄까?

14. 마지막 질문 드리겠습니다. 이번 18대 대선에 문재인 후보가 아닌 박근혜 후보
가 차기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 이유를 말씀해주신다면?


네,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박선규 대변인님, 감사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