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굿모닝!]7월 12일 뉴스 브리핑

2012-07-12 00:00 사회,사회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반면 무소속 박주선 의원의 체포동의안은 통과됐습니다. 새누리당 원내지도부가 책임을 지고 총사퇴했습니다.

2. 안철수 원장이 이르면 이달 말 대선 출마 입장을 밝힐 전망입니다. 더 이상 입장 표명을 늦출 명분이 부족하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3. 이라크 주재 시리아 대사가 시리아 정권의 유혈 진압에 반대해 망명했습니다. 시리아에서 반정부 시위가 시작된 이후 고위 외교관 출신 망명자는 처음입니다.

4.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관람한 연주회에서 미국 영화 록키의 주제곡과 영화 일부는 물론 세계적인 히트곡 '마이웨이'가 연주됐습니다. 미국 영화와 음악이 나온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5. 중국과 일본 외무장관이 캄보디아에서 열린 회담에서 센카쿠열도 문제로 설전을 주고받았습니다. 양국의 국유화 선언과 해역 진입 등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6.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 체결 이후 한국에 대한 미국의 무역수지 적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억 달러로 전달에 비해 13% 증가했습니다.

7. 미국 하원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핵심 정책인 건강 보험 개혁법 폐기안을 가결했습니다. 이 법의 부분 또는 전면 폐지가 시도된 것은 벌써 33번째입니다.

8. 오늘 중부지방에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내일부턴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해 오후부터 전국에서 비가 내려 본격 장마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영덕군청_1231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