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국에 봄비…서해안 옅은 황사
뉴스 브리핑 입니다.
오늘은 전국에 봄비가 내리고 낮엔 서해안에 옅은 황사가 나타나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주말동안엔 반짝 추위가 예상됩니다.
2 총선 여론조사 여야 ‘박빙 승부’
동아일보가 창간 92주년을 앞두고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오차범위 안에서 박빙의 승부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주통합당 후보를 찍겠다는 유권자는 28.7%로 새누리당 27.4%보다 1.3% 포인트 많았습니다.
3 최종석 일부 혐의 인정…이영호 오늘 소환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해 최종석 전 청와대 행정관이 검찰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귀가 했습니다. 최 전 행정관은 일부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오늘 오전 이영호 전 비서관을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4 “북 로켓 발사땐 대북정책 전면 재검토”
미국 국방부 관리가 북한이 로켓을 발사하면 대북 정책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중일 외무장관들도 다음 달 7일과 8일 중국에서 만나 북한 문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5 유럽증시 “미 지표 실망” 사흘째 하락
유럽 주요 증시가 미국과 유럽에서 나온 실망스런 경제 지표 영향으로 사흘 연속 하락세를 지속했고 뉴욕증시도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사우디 증산 계획에 이틀째 급락 했습니다.
6 5.1Km 국내최장 배후령 터널 오늘 임시 개통
춘천시 신북읍 발산리에서 화천군 간동면 간척리를 잇는 국내 최장 5.1Km의 배후령 터널이 착공 8년 만에 오늘 오후 6시 임시 개통됩니다. 춘천에서 양구까지 운행시간이 53분 단축됩니다.
7 "이번엔 흑인여성" 경찰 총격에 사망
최근 미국에서 흑인 10대 소년 피살사건이 인종차별 논란에 불씨를 지핀 가운데 시카고에서 무고한 20대 흑인 여성이 경찰 총격으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8 "총리실 민간사찰 문건 2천619건 입수"
KBS새노조가 국무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한 내부 문건 2천 6백 열아홉 건을 입수했다고 밝혀 파장이 예상됩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