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6호 태풍 산바가 한반도를 관통하면서 2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산사태가 잇따랐고, 수십만 가구가 정전됐으며, 수확을 앞둔 논밭이 물에 잠겼습니다.
2. 잇따른 태풍으로 농산물 수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상추와 배 등 장바구니 물가가 치솟고 있습니다. 추석이 2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주부들의 시름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3. 안철수 교수가 대선 출마를 내일 공식 선언합니다. 민주통합당에서는 안 교수의 선거 운동을 도우면 제명 조치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4.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불법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홍사덕 새누리당 전 의원을 대검찰청에 고발했습니다. 이와 함께 선관위는 금품수수 혐의로 장향숙 전 민주당 의원도 고발했습니다.
5. 광주 여고생 성폭행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됐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경찰은 DNA를 대조해 범인으로 확인되면 오늘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6. 서울시가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일대와 한국전력 터, 잠실운동장을 묶는 강남권 대형 개발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강남이냐는 반발을 넘는 것이 최대 과제로 보입니다.
7. 중국과 일본의 영유권 갈등이 경제 분야에까지 불똥이 튀고 있습니다. 연일 중국에서 반일 시위가 열리는 가운데 만주사변 81주년인 오늘 시위가 최대 정점에 이를 전망입니다.
8. 중장비 기사가
자신을 입건한 데 불만을 품고 굴삭기를 몰고 지구대에 돌진했습니다. 순찰차를 부수는 등 40여분 간 난동을 부리다 경찰의 실탄을 맞고 검거됐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