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입니다.
1
화물연대 파업이 사흘째 계속되면서 전국 곳곳에서 물류차질이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은 연쇄 방화 용의자 1명을 검거했습니다. 오늘 정부와의 끝장토론이 주목됩니다.
2
오늘 새벽 1시반쯤 통합진보당의 대표경선을 위한 인터넷 서버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자료 일부가 손실돼 투표 자체가 무효처리 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3
다음달 15일부터 CT, MRI, PET 등 영상장비 건강보험 수가가 내립니다. 보건복지부는 건보수가를 10.7%에서 24%까지 내리기로 결정했습니다.
4
일부 외국계 항공사들이 할인 항공권 예약을 취소한 승객들에게 환불을 거절해 말썽을 빚고 있는것과 관련, 공정위가 이들 항공사의 약관을 고쳐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5
청소년의 게임 중독 예방을 위해 부모가 만 18세 미만 자녀의 온라인 게임시간을 제한할 수 있는 '게임시간 선택제'가 내달부터 전면 시행됩니다.
6
이집트 법원이 군부와 군 정보기관에 민간인 체포권을 부여한 정부 결정의 효력을 중지시켰습니다. 무르시 신임 대통령 당선인에게 권력 이양을 준비하고 있는 군 수뇌부는/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7
충북 청주시와 청원군의 행정구역 통합 여부를 결정하는 청원군 지역 주민투표가 오늘 실시됩니다.
투표율이 33%를 넘어야 개표가 이루어 지고 투표자의 과반이 찬성하면 통합이 확정됩니다.
8
오늘 서울 낮기온이 32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보다 덥고 불볕더위는 모레까지 계속 되겠습니다. 동해안은 저온 현상을 보여 수영할때 주의가 요구됩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