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굿모닝!]7월 19일 뉴스 브리핑

2012-07-19 00:00 사회,사회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7호 태풍 카눈이 경기 서해안에 상륙하면서 수도권에 태풍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카눈은 서해를 지나면서 세력이 약해졌지만 강풍과 폭우로 인한 출근길 불편이 우려됩니다.


2. 시리아 반군 테러로 전현직 국방장관 등 3명이 숨졌습니다. 시리아 내전이 극으로 치닫고 있지만 국제사회 제재안은 러시아의 반대로 표결이 연기됐습니다.


3. 참여정부 때 국정원이 아닌 과거사위가 김현희 가짜몰이를 주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87년 KAL기 폭파 사건 이후 미국이 직접 김현희 씨를 조사하고 북한 공작원으로 결론 내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4. 주요 기업 실적호조와 경기 부양 기대감에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는 3년8개월 만에 최대 상승폭을 보였고 뉴욕증시도 오름세로 장을 마쳤습니다.


5. 안철수 교수의 에세이 ‘안철수의 생각-우리가 원하는 대한민국의 미래 지도’가 빠르면 오늘 시판됩니다. 출간 이후 안 교수의 대권 행보는 한층 빨라질 전망입니다.


6. 알선수뢰 혐의를 받고 있는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가 오늘 검찰 소환에 불응하며 버티기에 들어갔습니다. 검찰은 한 두 차례 더 소환을 통보한 뒤 강제 구인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7. 아랍에미리트 원전 건설사업이 규제당국 심사를 통과해 건설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2009년 수주한 UAE 원전 건설 본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8. 리언 패네타 미국 국방장관은 이란의 호르무즈 해협 원유수송로 봉쇄 위협에 대해 이를 즉각 저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영덕군청_1231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