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1. 우선, 이번 대선이 가지는 의미는? 왜 문재인 후보가 반드시
돼야하나?
왜.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돼야하나?
2. 박근혜 후보는 사실상 어제 토론회를 통해 앞서가는 '판세 굳히기'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었죠? 박근혜 후보.. 어제 토론에 대해 점수를 주신다면?
박근혜, 판세 굳히기 성공했나?
- 차분하고 안정감 있었다는 평도 있지만 여전히 말 실수도 있었고, 경제정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평가도 있었는데요?
박근혜, 순발력, 논리성 부족했다?
3. 이제 선거 종반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문재인 후보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판세를 뒤집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요. 문재인 후보에게 점수를 매긴다면 몇 점을 주시겠습니까?
문재인, 판세 뒤집기 성공했나?
- 지난 토론에선 박-이 토론 구도에 가려 존재감을 많이 잃었다는 평가가 많았는데요. 이번엔 어떻습니까?
문재인.. 존재감 회복했나?
4. 이정희 후보.. 어제는 박근혜 후보에 대한 공세를 좀 늦춘 감이 있는데요. 토론은 잘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두 분께선 이정희 후보에게 점수를 준다면?
전 방위 활약, 이정희는 몇점?
- 이정희 후보는 이번 토론회를 마치고 사퇴를 한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정희 변수.. 대선 정국에 어떤 역할 할 거라고 보십니까?
이정희, 대선 완주할까?
5. 이번 선거는 안철수, 이정희 후보한테 휘둘린 정책실종 선거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 특히, 경제, 복지정책을 보고 판단하는 유권자가 얼마나 될까?
6. 궁금한 건 어제 토론회로 아직 표심을 잡지 못한 부동층이 마음을 움직였을까 하는 건데요.. 과연 어제 토론회를 통해 부동층이 마음을 움직였을 거라고 보십니까?
부동층.. 마음 움직였을까?
7. 안철수 바람... 완전히 사라졌나? 이제 시동걸기 시작했나?
안철수 바람.. 사라졌나?
8. 이제 선거, 딱 8일 남았습니다. 아직 선거 판세 예측할 수 없는데요. 앞으로 남은 변수라면.. 어떤 걸 꼽을 수 있을까요?
D-8, 남은 변수는?
오늘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출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