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상황 알아봅니다
이나예 연구원!
(네. 한국투자증권 이나예입니다.)
유럽 6개국 신용등급 강등 소식 있었는데, 국내 주가에는 별다른 영향 없습니까?
---------------
그리스에 대한 우려감이 일부 해소되고 애플의 주가가 사상최고가를 기록하며, 뉴욕증시는 기술주 중심의 상승흐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전일 선반영 됐다는 인식과 장초반부터 출회된 프로그램매도물량의 영향으로 금일 국내증시는 약세흐름을 이어가고있습니다.
(오늘의 증시)
이 시각 현재, KOSPI지수는 6.75 하락한 1998.99 포인트로
코스닥지수는 2.14 상승한 535.33 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으며,
코스피시장의 거래대금은 3조 3천 억 원을 코스닥 시장의 거래대금은 1조 8천 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자주체별 수급동향)
외국인들의 현물시장에서의 순매수세가 둔화되며 그 규모가 400억 원 규모에 그치고 있고 투신권은 200 억 원의 순매도, 기금은 360 억 원의 순매수를 나타내는 가운데, 현선물 베이시스 악화에 따르는 차익 프로그램매도물량이 2,000억 원 가까이 출회되며 지수를 제한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업종별 등락률)
소형주의 상대적 강세가 돋보이는 가운데 철강금속과 전기가스, 건설업종의 약세가 두드러지는 반면 전기전자, 비금속광물, 통신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골프존이 신제품 출시와 점포수 및 회원수 증가에 따른 실적성장 기대감으로 3%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SNS관련 테마와 태양광발전, 대북관련테마 등이 선별적 강세를 나타내고있습니다.
(환율)
한편, 원/달러 환율은 소폭 상승하며 1123원 55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투자증권이었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