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현장]박근혜 대통령 첫 대국민 담화…타협 않고 정면 돌파? (이기주)

2013-03-04 00:00 정치,정치

정부 조직법을 비롯한 정치권 현안과 쟁점...
오늘도 전문가 모시고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이기주 시사평론가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출연)
이기주 시사평론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상단>
정부조직법 협상 결렬

1. 김종훈 미래창조 과학부 장관 내정자가 전격 사퇴.. 다소 충격적인데요..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조국을 위해 헌신 하려던 마음을 접었다’고 했어요... 김종훈 내정자의 사퇴 배경.. 어떻게 보십니까?
자막> 김종훈 내정자 전격사퇴 ‘충격’... 배경은?


2. 오늘 오전에 박근혜 대통령이 이와 관련해 대 국민담화를 발표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강경하고 단호한 어조였고.. 이 문제에 관한한 야당과 타협하지 않고 정면돌파를 하겠다는 뜻으로 풀이 되는데요. 내용 어떻게 보셨습니까?
자막> 박 대통령 대국민 담화.. ‘타협 않고 정면 돌파’?


3. 이에 오늘 야당에서도 곧바로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맞서 입장을 발표했는데요.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는 진심으로 공감하나, 청와대에서 야당과 국회를 무시하며 입법을 지키지 않는다는 것에 유감을 표했죠. 문희상 위원장의 말대로 지금까지 원안을 고수하는 박 대통령 역시 문제 있는 거 아닌가요?
자막> 문희상 "朴, 억지 버리고 국회합의안 수용해야"


4. 임시국회가 내일까지인데요.. 내일까지 타결이 안되면 임시국회도 다시 열어야 되고.. 국정운영에 차질이 클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떻게 마무리 될 것으로 보십니까?
자막> 내일 임시국회 종료.. 정부조직법 마무리 될까?


5. 청와대 외교 안보라인이 모두 군 출신으로 임명됐죠? 그런데 남재준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육군참모총장 재직 당시인 2004년, 군 문민화에 반발해 ‘정중부의 난’을 언급했다는 당시 군 검찰 관계자의 증언이 나와 파장이 예상되고 있어요.. 어떻게 보십니까?
자막> 남재준 ‘94년 문민화 반발... ‘정중부의 난’ 언급?


6. 안철수 전 교수 얘기 좀 해보겠습니다. 4월 재보선 선거에서 노원 병 지역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정계복귀는 할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지만 생각보다 빨라요.. 그 이유가 뭘까요?
자막> 안철수 ‘재보선 출마’.. 정계복귀 빨라진 이유는?


7. 안철수 전 교수의 재보선 출마로 노원 병지역이 그야말로 격전지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당선 가능성 어떻게 보십니까? 또 앞으로 정계개편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자막> 안철수 출마이후 정계개편 이루어질까?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의힘_1215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