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현장/이슈! 베스트&워스트]위안부 소녀상 매춘부로 묘사? (이봉규)

2013-02-24 00:00 사회,사회

[앵커멘트]

(남) 한 주간 있었던 많은 이슈들 중 베스트 이슈와 워스트 이슈를 뽑아
콕 찝어 분석해보는 시간입니다.

(여) 이봉규 시사평론가 나와 주셨는데요. 안녕하십니까?

※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1. 워스트 먼저 해보겠습니다. 이번 주 최악의 이슈 뭐였습니까?

▶ 위안부 소녀상 매춘부로 묘사?

-지난번엔 위안부 소녀상에 말뚝을 박더니, 인터넷에 위안부 소녀상을 비하하는 사진이 인터넷에 유포돼서 누리꾼들의 분노를 샀는데요?

-‘군대를 따라다니는 매춘부’라는 표현까지 서슴지 않았다는데 도대체 누가, 어떤 이유로 계속 이러는 걸까요?

-한편, 일본이 ‘다케시마의 날’을 정부 행사로 치른 것도 모자라 ‘한국은 도둑이다’라는 망언까지 했다면서요?

-일본의 계속되는 우경화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겁니까?

2. 다음으로 꼽아주신 워스트 이슈는 어떤 겁니까?

▶ 정부 조직법 개편안 지연

-정부 조직 개편안 처리도 난항을 겪고 있는데다 다음 본회의는 대통령 취임 후에나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럼 박대통령의 첫 국무회의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3. 또 다른 워스트 이슈 뭔가요?

▶ 청문회 질문 수준

-정 총리 후보의 청문회가 지난 금요일에 끝났는데요, 이번 청문회 질문 수준 어떻게 보십니까?

-청문보고서 채택도 무난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동안 제기된 의혹은 모두 해소된 겁니까?

-청문회에서 정 총리 후보의 답변 태도도 문제가 됐었죠?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답변이 뭐였습니까?

4. 이번엔 좋은 소식 좀 알아보죠. 이번 주에 제일 좋은 소식은 뭐였다고 보시는지요?

▶ 전교조 노조 지위 상실

-정부가 전교조에게 한 달의 기한을 주고 ‘노조 지위를 박탈하겠다’라는 최후 통첩을 했다면서요?

-전교조가 ‘법외 노조’로 바뀌면 뭐가 달라지는 겁니까?

- 전교조 정부의 이런 방침을 받아들일까요?

5. 이번 주 좋은 이슈 뭐였는지 다음 소식 살펴볼까요?

▶ 중국 시민 “북한 원조 내용 밝혀라”

-중국의 대북 원조에 대해 이런 주장이 제기된 이유가 뭡니까?

-최근 중국 랴오닝에서 북한 핵실험에 항의하는 시위가 잇따라 벌어졌다면서요?

-중국 당국이 북한에 통관 절차를 강화할 것을 공식적으로 통보하면서 대북 압박의 신호탄이 아니냐는 분석도 있습니다?

6. 다음 소식 알아보죠.

▶ 경제 민주화 5대 국정목표 제외

-박 당선인이 대선 기간 내내 강조한 ‘경제 민주화’가 정작 5대 국정목표에서 제외돼서 논란이 있었죠? 이게 좋은 소식이라고 보시는 겁니까?

-인수위에서는 “경제 민주화 관련 사항이 내용에 충분히 반영되었다”라고 했는데 어떻습니까?

7. 그 이외의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인수위가 해단을 했는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인수위 48일, 어떻게 평가 하십니까?

8. 새 정부 출범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는데 내일 출범식에 어떤 분들이 참석하게 되나요? 이희호 권양숙 여사가 참석할 지도 세간의 관심인데요?

9. 새로이 출범하는 박근혜 정부에 거는 기대랄까? 이거 하나는 제일 먼저 바꿨으면 좋겠다 싶은 것 한가지만 말씀해 주시죠?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이봉규 시사평론가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의힘_1215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