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오늘부터 17명의 국무위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진행됩니다.
후보자들에 대한 갖가지 도덕성 문제가 불거지면서
여야의 치열한 공방은 물론
새누리당 내에선 자진 용퇴론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전문가 모시고 관련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독립신문의 신혜식 대표와
최영일 시사평론가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출연)
신혜식 독립신문 대표
최영일 시사평론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상단>
국무위원 청문회 여야 격돌
1. 오늘부터 진행될 국무위원 인사 청문회가 진행되죠? 도덕성을 놓고 본다면 장관 후보 17명 가운데 병역의혹이 7명.. 전관예우 7명.. 늑장납세 의혹이 9명입니다. 이 정도면 거의 안 걸리는 사람이 없다고 봐야 할 텐데요.. 어떻게 봐야 합니까?
자막> 오늘부터 장관 청문회.. '없는 의혹이 없다'?
2. 오늘 인사청문회 대상은 유정복 안전행정, 유진룡 문화체육관광, 윤성규 환경부 장관 내정자 등 3명입니다. 유정복 후보자는 지역구에서 골프장 증설 로비를 주선했다는 의혹이 제기 됐었고, 나머지 2명은 전관예우 의혹이 불거졌는데.. 오늘 청문회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자막> 오늘 유정복, 유진룡, 윤성규 후보 청문회.. 쟁점은?
3.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자의 경우 청문회 계획서 채택 자체가 불발됐어요.. 야당이 무기중계업체 고문 경력을 문제 삼아 청문회 채택 자체를 반대하고 나서며.. 아예 자진 사퇴를
주장하고 있어요.. 어떻게 보십니까?
자막> 김병관 국방 내정자.. 인사청문회 무산 될까?
4. 김병관 후보에 대해선 계속 새로운 의혹이 제기되고 있어요.. 2010년 천안함 폭침 사건 다음날 골프장에 갔고.. 애도 기간 중 무려 5번이나 골프장에 갔다며 부적절한 처신이라는 비난이 나오고 있어요.. 이게 사실이라면 파장이 커질 거 같은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자막> 김병관.. 천안함 폭침 다음 날 골프장 갔다?
5. 상황이 이렇다보니 새누리당에서조차 부적격 사유가 있는 일부 내정자의 용퇴론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항간에는 17명 가운데 서너 명은 낙마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보시기에 몇 명 정도가 낙마할 것 같습니까?
자막> '부적격자 수두룩‘.. 낙마자 몇 명 될까?
6. 아직 청문회 일정을 잡지 못한 후보자들도 있습니다.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를 비롯해 미래창조과학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들인데요.. 민주당은 먼저 정부조직 개편안이 통과돼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자막> 정부조직 개편 난항.. 후보자 청문회도 불투명?
7. 화제를 돌려서 안철수 전 서울대 교수 얘기 좀 해보겠습니다. 안철수 전 교수가 이르면 3월초 귀국해 신당 창당 준비 작업에 들어갈 거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본격적인 정치 행보에 나설 거라고 보십니까?
자막> 안철수 3월초 귀국.. 신당 창당 급물살?
- 4월 재보선에도 후보를 낼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