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A]11월 2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11-21 00:00 사회,사회


내일 새벽 첫 차부터 전국의 버스 운행이 전면 중단됩니다. 이른바 택시 대중교통법이 국회 법사위를 통과한데 반발해 버스 업계가 운행 중단을 결정했기 때문인데,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마을버스까지 멈춰서면서 사상 초유의 교통 대란이 현실화될 전망입니다.


문재인-안철수 두 후보의 단일화 협상이 지지부진합니다. 오늘밤 TV토론 전까지 타협점을 찾겠다고 했지만 이미 물건너 간 것으로 보입니다. 박근혜 후보는 교육 공약을 발표하며 정책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발암물질이 기준치보다 6~7배나 많이 포함된 참기름이 시중에 대량 유통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식품 검사를 담당한 공무원의 과실 때문인데 발암물질 참기름은 이미 7만 병 가까이 팔려나갔습니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관광객이 사상 처음 연 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한류바람을 타고 일어난 커다란 성과인데요. 해결해야 할 과제도 많습니다.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과 함께 외국인관광객 천 만 시대의 의미와 과제를 짚어봅니다.


다음달 집권이 유력시되는 일본 자민당이 극우적 공약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다케시마의 날을 정부 행사로 승격시키고 위안부의 강제성을 부인하는 공약을 제시했는데 국제사회의 거센 반발이 예상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