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 첫 경제행보에 나섰습니다. 가장 먼저 중소기업 회장단을 만난 박 당선인은 "중소기업 대통령이 되겠다" 고 약속했습니다. 재계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2. 박근혜 당선인이 이르면 내일 인수위 후속인사를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수위는 실무형으로 꾸려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인수위 입주 준비에 한창인 서울 삼청동의 금융연수원도 둘러봤습니다.
3. 한파가 기승을 부리면서 전력 수요도 역대 최대치를 갈아 치웠습니다. 올 겨울에만 여섯 번째 전력수급 경보가 발령될만큼 상황이 심각한데요.서울 강남에선 정전사고로 대형 건물의 전기공급이 끊기기도 했습니다.
4. 경찰이 성폭행 도주범 노영대의 도주과정을 발표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수갑을 푼 경위에 대해서는 강하게 잡아당겨서 뺐다고 설명했는데요. 실제 이런 방식으로 수갑에서 손을 빼낼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겠습니다.
5. 지난 총선에서 당선된 국회의원들이 줄줄이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 무효형을 선고받으면서 내년 재선거의 판이 커질 전망입니다. 안철수 전 예비후보가 재선거에 출마할지도 관심인데요. 예측해 보겠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