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A]박근혜 말실수 연속 화제…마지막 TV토론 전략은? (홍문종)

2012-12-13 00:00 정치,정치

대선까지 엿새 남았습니다.

선거 막바지입니다.

박근혜 후보나, 문재인 후보나
이제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할 텐데요.

현재 판세를 어떻게 분석하고,
향후 전략은 어떻게 짜고 있을까요.

먼저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캠프 홍문종 조직본부장을 모셨습니다.




[질문]
1. 어제 대선 전 마지막 여론조사가 많은 언론에서 공개됐습니다. 대체로 오차범위 안에 있지만 박근혜 후보가 근소하게 앞서는 것으로 나왔는데, 여론조사 결과와 현재 판세 어떻게 분석하십니까?

2. 마지막에 선거판이 뒤흔들릴 수 있는 변수는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3. 본선에서는 박근혜 후보가 문재인 후보를 몇 퍼센트 포인트 차로 이길 것이라고 보십니까?

4. 이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날이 사실상 닷새에 불과합니다. 가장 중점을 둘 막판 전략은 무엇입니까?

5.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가 막판 변수로 등장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박 후보에게 유리하게 작용할까요? 불리하게 작용할까요?

6. 문재인 후보 캠프에서 의혹을 잇달아 제기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커닝 의혹, 초호화 굿판 의혹, 신천지 관계 의혹, 국정원의 선거개입 의혹까지 다 거론하기도 힘든 정도입니다. 전부 사실이 아닌가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죠.

7. 박 후보 측에서도 문재인 후보 아들의 부정취업 의혹이나 변호사 시절 서민들을 착취했다고 거듭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당에서는 사실에 바탕을 둔 검증이라고 하는데 마찬가지 네거티브가 아닐까요? 문 후보가 대통령이 돼서는 안 될 가장 큰 문제점이 추가로 있습니까?

8. 이번 주 일요일에 선관위 주최 마지막 TV토론이 있는데,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의 거센 공격과 박 후보의 말실수가 계속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떻게 TV토론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