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A]12월 9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12-09 00:00 정치,정치

1
18대 대선이 불과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공개일정을 잡지 않고 내일 열릴 2차 TV토론 준비에 전념했습니다. 대통령 직속으로 야당 추천인사 3분의 1 이상을 포함하는 정치쇄신기구 설치 계획도 밝혔습니다.

2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안철수 전 후보 지지세력과 진보정의당, 시민사회 등이 참여하는 대통합 내각을 구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전 후보와 두 번째 합동유세를 벌이며 쌍끌이 표심잡기에 나섰습니다.

3
북한이 광명성 3호 2호기의 발사 연기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발사체 결함 등 기술적 문제와 국제사회의 반발 등이 이유로 추정되는데 북한으로서는 이례적인 일입니다. 북한의 의도를 집중 분석해 봤습니다.

4
오늘 아침 철원이 영하 21.7도 서울이 영하 13.2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추웠습니다. 동파와 정전사고도 잇따랐는데요. 한파는 이번 주 후반부터 차츰 누그러질 전망입니다.

5
회원이 10만 명에 달하는 한 상조업체가 고객들로부터 받은 돈을 부실하게 관리하다 적발됐습니다. 이 업체는 고객의 동의 없이 돈을 빼다 쓰기도 했지만 환불 요청은 거부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