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서울에 올해 첫 서리가 내렸습니다. 겨울이 벌써 왔나 싶을 정도로 하루종일 추웠는데요. 내일은 더 기온이 더 떨어지고 모레는 추위가 절정에 이른다고 합니다. 건강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2. 개헌이 대선 판의 새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 4년 중임제 등을 내세우거나 검토하고 있는데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도 개헌 필요성에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후보 단일화를 두고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 간 줄다리기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문 후보 측은 단일화 방식은 상관없다며 대화를 시작하자고 제안했지만 안 후보 측은 정치 쇄신이 먼저라고 맞받았습니다.
4. 오늘 오전 서울 종로의 상가 밀집지역에서 화마가 상가 17곳을 순식간에 집어삼켰습니다. 목조 건물로 이뤄진 '재래 상가'가 화재에 얼마나 취약한지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이런 화재 취약지역이 전국에 백 곳이 넘는다고 하니 심각합니다.
5. 인천공항에 구멍이라도 난 모양입니다. 2008년 프라임그룹 비자금 사건 당시 해외로 도피해서 지명수배가 내려진 백종안 대표가요, 아무 제지없이 인천공항을 통과한 뒤 국내로 들어와 잠적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전해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