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앙선관위 홈 페이지 디도스 공격 사건을 수사 중인 특검팀이 윗선은 없었다는 잠정 결론을 내렸습니다. 백명 넘는 인력과 예산 수십억원을 쓰고도 이렇게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함에 따라 특검 무용론까지 일고 있습니다.
2. 아파트 매입 자금을 환치기해 해외로 빼돌렸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딸 노정연 씨에게 검찰이 서면 조사 질의서를 보냈습니다.
3.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불교계도 불법 사찰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명박 정부에게 불교계는 여전히 불법사찰과 정치 공작의 대상이란 말인가"
조계종은 집권 초부터 특정 종교에 기운 정책을 펴온 이명박 정부를 맹렬히 비난하며 강력한 대응을 선언했습니다.
4. 치과용 금을 빼돌려판 치 기공사가 붙잡혔습니다. 값비싼 진짜 금은 빼돌리고, 정작 소비자들에게 팔 금니는 찌꺼기 금으로 만들었습니다.
5. 세계의 공장으로 불리는 중국이 전 세계의 자원을 블랙 홀처럼 빨아들이고 있습니다. 전에는 먹지 않던 미꾸라지까지 즐겨 먹기 시작하면서 미꾸라지의 씨가 마르고 값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중국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로 자체소비가 증가하면서 가격강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6. 축구대표팀이 상암에서 레바논을 꺾고 최종 예선 2연승을 달렸습니다. 브라질월드컵 본선 진출에 한층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