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엊그제 일요일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첫번째로 정책비전을 발표했는데요.
안 후보는 이 자리에서 이번 대선의 화두로 떠오른 경제민주화를 포함한 경제공약도 밝혔습니다. 오늘은 안 후보 선거캠프에서 경제민주화 포럼을 총괄하고 있는 전성인 홍익대 경제학과 교수를 모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Q. 안 후보가 말하는 경제민주화는 뭔가요. 아직까지 구체적인 내용이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도 있는데요.
Q. 대기업 또는 재벌 개혁 문제만 가지고 보면 어떻습니까.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상대적으로 기업의 현실을 감안해주자는 입장이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강한 재벌개혁 드라이브를 걸어야한다는 입장인 것 같은데요.
Q.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ㆍ공정 거래 문제도 있을 텐데요. 이와 관련해 안 후보 측의 입장과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설명하자면 어떤 내용일까요?
Q. 개인적으로 전 교수님께서는 론스타의 외환은행 먹튀 논란과 관련해 투기자본의 금융기관 소유 문제와 금융당국의 직무유기 문제 등을 제기해오셨는데요. 이런 문제의식도 경제공약에 반영되는 건가요?
Q. 정운찬 전 국무총리의 수제자로 알려져 있으시죠? 전 교수께서 안 후보 캠프에 합류하시니까 정 전 총리가 안 후보를 지원하는게 아니냐는 얘기도 나오는데요.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