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A]12월 1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12-11 00:00 사회,사회

1
대선이 8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사병월급을 두 배로 인상하는 국방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사병 복무기간을 석 달 줄이는 공약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2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이 외연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국민대통합을 내세우며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를 찾았고, 민주당 문재인 캠프는 중도보수 성향 인사들의 지지약속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과정이 순탄치는 않은데요. 잠시 후에 알아보겠습니다.

3
이례적으로 기술적 결함 사실까지 밝히면서 로켓 발사시기를 늦춘 북한이 결국 로켓을 해체했습니다.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데 예고대로 올해 안에 발사를 강행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4
매서웠던 한파가 내일부터 조금씩 풀린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저체온증입니다. 체온이 28도 아래까지 떨어지면 목숨까지 잃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만성질환 환자나 노인분들 조심하셔야겠습니다.

5
한국야구위원회 KBO가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을 승인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와 전라북도가 10구단 창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10구단이 결정되면 오는 2015년쯤 1군에 합류하게 될 전망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