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A]12월 1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12-16 00:00 사회,사회


<양자토론>
이번 대선의 마지막 TV토론이 저출산 고령화와 범죄 예방 등을 주제로 1시간여 전에 끝났습니다. 오늘 토론은 이정희 통합진보당 후보가 전격 사퇴하면서 첫 양자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오늘 토론을 지켜본 전문가, 그리고 유권자들은 누구 손을 들어줬는지 집중 보도합니다.

<깜깜>
여론조사 결과 공표가 금지되면서 현재 판세는 그야말로 안개 속입니다. 이런 깜깜이 판세를 노리고 각 후보 캠프에서는 여론전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서로 자기 후보가 앞서고 있다고 주장하는 이유는 뭔지 취재했습니다.

<1년>
내일은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사망한 지 꼭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아들 김정은이 권력을 승계한 지도 꼭 1년이 되는 건데요. 김정은은 당과 군을 재정비하며 개혁을 외쳤지만 정작 북한 살림에는 도움이 되지 못했다는 평갑니다. 김정은의 북한 1년을 되돌아봤습니다.

<자민당>
일본의 차기 정권을 결정하는 중의원 선거 투표가 끝났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선출되는 중의원은 모두 480명인데요. 일본 NHK의 출구조사 결과 자민당이 과반을 넘는 최고 310석을 가져가는 압승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의 극우화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안개>
휴일인 오늘 전국에서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에 짙은 안개가 끼면서 사고차량을 미처 보지 못한 연쇄 추돌사고가 많이 일어났는데요. 특히 노면이 미끄러워서 사고 피해가 컸습니다. 안개가 짙은 날에는 안전 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