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남)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일요 뉴스와이드 1부 시작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5일 0시를 기해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대통령 권한과 통치권을 인수받게 되는데요.
(여) 하지만 총리나 장관 한 명 없이, 정부 조직도 확정되지 않은, 반쪽 출범을 맞게 됐습니다.
(남) 박근혜 정부의 불안한 출범을 지켜보는 국민들의 마음은 어떨까요?
(여) 국민들도 불안하긴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지난 대선에서 사상 처음으로 과반 득표에 성공한 박근혜 당선인의 지지율이 역대 대통령 가운데 최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원유철 새누리당 의원과 함께 박근혜 정부의 성공 요건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문1) 새 정부 출범 하루 앞둔 오늘까지도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놓고 여야 간 갈등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민주통합당 박기춘 원내대표는 “왜 여당이 아무런 노력도, 결단도, 양보도 하지 않는지, 이런 무책임한 여당이 세상에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는데요...?
s. 박기춘 “새누리, 무책임한 여당” 비판
s.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대한 새누리당 입장은?
-1) 오늘 오후에 새누리당 긴급 최고위원회가 열리죠? 어떤 돌파구를 모색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s. 새누리, 조직개편 돌파구 모색하나?
문2)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정홍원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 경과보고서가 26일로 보류됐습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이신데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s. 정홍원 인사청문보고서 보류, 26일 채택 연기
문3) 이번 청문회는 이틀 간 진행됐던 과거와 달리 정책과 도덕성 검증 등을 분야별로 나눠 3일에 걸쳐 진행됐죠. 시작 전부터 품위 있는 청문회를 표방하셨는데요. 위원장으로서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s. 국회 인사청문회 총평은?
-1) 이동흡 전 헌재소장 후보자 낙마 이후 청문회 제도 자체에 대해 회의적인 목소리가 높았는데요. 청문회를 진행해 보시니까 어떤 부분이 가장 문제라고 생각하십니까?
s. 인사청문회 문제점은?
문4) 새 정부 출범 이후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도 예정돼 있는데요. 김병관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논란이 뜨겁습니다. 무기 수입을 중개하는 로비스트 전력이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4성 장관 출신이 로비스트로 활동한 건 문제가 있지 않습니까?
s. ‘로비스트 의혹’ 김병관, 문제없나?
문5) 무기업체에서 2년 간 고문으로 일하며 받은 억대의 수입에 대해서도 전관예우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검찰 퇴직 이후 2년 만에 12억 원 가량의 재산이 증식한 황교안 법무부 장관 후보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직자들의 전관예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s. 공직자 전관예우에 대한 견해는?
문6) 이중국적과 CIA 전력이 문제가 되고 있는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김종훈 후보자는 “국내 사정을 모르는 게 장점이 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s. 김종훈 ‘이중국적·CIA 활동’ 괜찮나?
s. 김종훈 “국내 사정 모르는 게 장점”
문7) 18대 국회 국방위원장을 거쳐 현재 새누리당 내 ‘북핵 안보전략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계시죠. 원 의원께선 3차 핵실험을 강행한 북한에 대해 ‘우리도 조건부 핵무장을 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셨는데요?
s. 원유철 “우리도 조건부 핵무장 해야”
문8) 박 당선인은 비핵화를 전제로 한 대북정책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에 대해 일단은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입장인데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새 정부가 남북관계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까요?
s. 박근혜 정부 대북정책에 대한 평가는?
문9) 내일 박근혜 정부가 출범합니다. 박근혜 정부의 최대 과제는 ‘안보’라는 지적이 많은데요.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하실 계획이십니까?
s. 박근혜 정부 최대 과제는 ‘안보’···역할은?
-1) 새 정부의 성공 요건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s. 박근혜 정부 성공 요건은?
문10)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후에 관저를 떠나게 되죠. 이 대통령은 한 인터뷰에서 자신을 “세계에서 가장 열심히 일한 대통령”이라고 자평했는데요. 지난 5년,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s. 이명박 정권 5년, 평가는?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