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 와이드]6월 14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3-06-14 00:00 사회,사회

[앵커멘트]


검찰이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국정원 직원 9명이 대선 기간동안 73건의 공직선거법 위반 성격의 글을 쓴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잠시 후 오후 두시에 최종 수사 결과가 발표됩니다.


북한이 어제 당국회담 무산 책임이 전적으로 우리 측에 있다고 떠넘기며 비난 공세를 재개했습니다. 우리 측 민간단체에 정부를 비판하라는 내용의 팩스를 보냈다는 징후도 포착돼 정부가 확인에 나섰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시리아 정부군에 대항하고 있는 시리아 반군에 대해 무기를 지원하기로 처음 승인했습니다. 시리아 정부군이 화학무기를 사용한 것이 이번 결정의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색된 남북 관계의 해법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오늘 저녁에 6·15 남북정상회담 13주년 기념식이 열립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안철수·문재인 의원 등 야권 주자들이 한 자리에 모일 예정이어서 정치권의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명문 바이엘 레버쿠젠으로 5년 계약을 맺고 이적했습니다. 손흥민은 차범근-차두리 부자에 이어 한국인으론 세 번째로 레버쿠젠 유니폼을 입게 됐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의힘_1215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