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굿모닝!]9월 10일 뉴스 브리핑

2012-09-10 00:00 사회,사회

뉴스 브리핑 입니다.

1.대통령 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채널A와 동아일보가 여론 조사를 벌인 결과, 안철수 불출마 협박 논란에 대해 안 교수측의 주장이 과장됐다는 의견이 명백한 협박이라는 의견보다 우세했습니다.

2.최근 내수 침체가 계속되면서 정부가 2차 경기 부양책을 오늘 발표합니다.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와 부동산 취득세 인하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3.문재인 후보가 민주당 대전·세종·충남 지역 순회경선에서 1위를 차지하며 누적 득표율도 과반을 넘어섰습니다.

4.최근 강력 범죄가 잇달아 발생하는 가운데 권재진 법무장관이 피해자가 신고를 하지 않더라도 성폭력 범죄자를 처벌할 수 있도록 친고죄 조항 폐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조석준 기상청장이 기상 관측 장비 납품 과정에서 특정 업체에 특혜를 제공한 혐의로 오늘 오전 경찰에 소환됩니다.

6.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고 화창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낮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일교차가 10도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7. 프랑스 최고 부자인 루이뷔통 그룹의 아르노 회장이 벨기에로 귀화 신청을 했습니다. 높은 세금을 피해 벨기에로 국적을 바꾸려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8. 이라크 전역에서 20 여건의 테러가 주말에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최소 51명이 숨지는 등 사상자가 4백20 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