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오늘 TV토론을 앞두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협상이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국민참여 방식없이 여론조사만으로 결정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2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가 전자발찌법 소급적용 등 성범죄자에 대한 엄벌을 예고했습니다. 또 지방의원에 대한 정당공천을 폐지하는 등 지방분권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국회 법사위가 ‘택시 대중교통 포함’ 법률 개정안을 오늘 상정키로 하자 버스 업계가 내일 0시부터 버스 운행 중단을 강행할 방침입니다.
교통대란이 우려됩니다.
4 내연남을 살해한 뒤 동반자살을 시도한 것처럼 꾸민 40대 여성이 구속됐습니다. 17년 전 직장 동료에서 시작된 두 사람의 잘못된 만남은 비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5 전두환 전 대통령이 차남 재용 씨에게 편법 증여했다는 의혹이 있는 경기도 용인의 창고용지 매매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공시지가보다 싸게 받고, 사들인 업체도 용도가 불분명합니다.
6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에 정전 협상이 이스라엘의 거부로 좀처럼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가자지구에서 사망자가 130명을 넘었습니다.
7 러시아 수역에서 조업할 수 있는 한국 어선들의 어획량을 결정하는
한국과 러시아의 '어업 쿼터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내년에 명태와 대구 등 수산물 가격 폭등이 우려됩니다.
8 오늘 출근길도 영하인 가운데 낮부턴 평년기온을 회복할 전망입니다. 내일 중부지방엔 밤 사이 비가 내리다 금요일부턴 다시 추워지기 시작하겠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