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굿모닝!]9월 25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09-25 00:00 사회,사회

[앵커멘트]
1 북한이 오늘 최고인민회의를 열고 농민들에게 수확량의 최대 50%를 주는 경제 개혁 방안을 집중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본격적인 경제 개혁의 신호탄일지 주목됩니다.

2 중국이 항공감시 해역에 한국의 이어도를 포함시켜 논란이 예상됩니다. 미국은 괌에 핵항모를 급파하면서 센카쿠 열도를 둘러싼 중국과 일본의 갈등이 미국과 중국 간 힘겨루기로 확전 될 조짐입니다.

3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가 유신과 인혁당 등 과거사 문제 피해자들에게 공식 사과했습니다. 안철수와 문재인 후보가 환영의 뜻을 밝힌 가운데 지지율이 반등할지 관심입니다.

4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가 다음달 공표되는 세계 경제 성장 전망치를 낮출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경기둔화 우려에 유럽과 뉴욕 증시, 국제유가가 하락했습니다.

5 김황식 국무총리의 조카 부부가 자녀를 외국인 학교에 부정 입학시킨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사는 재벌가 직계 가족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6 이번 추석에는 구름도 적고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국에서 쉽게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도 우리나라엔 직접적인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