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입니다.
1. 후보 사퇴 후 행적이 묘연하던 안철수 전 대선 후보가 오늘 캠프 해단식에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안 전 후보가 어떤 말을 할 지 정치권 안팎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2. 박근혜 후보의 수행원 차량이 사고가 나 보좌관 한명이 숨지고 2명이 중태에 빠지면서 박 후보의 오늘 유세 일정은 전면 취소됐습니다. 선거 율동과 로고송도 중단됐습니다.
3.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일제히 고강도 검찰개혁안을 내놓았습니다. 두 후보 모두 중수부 폐지와 검찰의 수사기능 축소를 내걸었습니다.
4. 북한이 장거리 로켓 발사계획을 비공식 외교경로인 '뉴욕채널'을 통해 미국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과 일본, 중국은 북한의 로켓 발사 계획의 중단을 요구했습니다.
5. 오늘은 전국이 차차 흐려져 비나 눈이 내리고 밤부터 기온이 크게 내려갈 전망입니다. 내일 아침 서울은 영하 7도까지 떨어져 한겨울 추위가 시작되겠습니다.
6. 어제 발생한 일본 고속도로 터널 붕괴 사고 현장에서 9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터널 천장이 무너지면서 차량 3대가 매몰됐고 차 안에 타고 있던 사람이 모두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소말리아 해적에 납치됐다가 582일만에 석방된 제미니호 선원들은 감금돼 있는 동안 짐승처럼 지냈다고 말했습니다. 선원들은 강감찬호를 타고 오늘 인접 국가의 안전지역에 도착합니다.
8. 이집트 헌법 개정을 둘러싸고 사법기관과 이슬람 정치 세력간의 갈등이 정면대결 양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대법원이 파업에 들어간데 이어 최고 사법기관인 헌법재판소도 무기한 재판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