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제주에 태풍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초속 50미터의 강풍과 함께 최대 500mm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정부는 일선 학교에 등하교 시간 조정과 휴교를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2. 민주통합당 대선 경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제주에 이어 울산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손학규·김두관·정세균 후보가 모바일 투표 공정성에 문제를 제기하며 경선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3.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가 LPGA 투어 캐나다여자오픈에서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15살인 리디아 고는 16세였던 알렉시스 톰슨이 갖고 있던 LPGA 투어 역대 최연소 우승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4. 주변국과 영토 갈등을 빚고 있는 일본이 본토에서 멀리 떨어진 섬이 공격받은 상황을 가정해 육해공 실탄사격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 가운데 중국 5개 도시에서 거센 반일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5. 애플이 9월 20일로 예정된 법원 심리에서 삼성 제품의 미국 판매 금지를 요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삼성은 이르면 오늘 배심원 평결에 이의를 제기 할 방침입니다.
6. 40대 탈북여성이 중국에서 위조한 여권으로 국내에 입국한 뒤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당초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려 했지만 비자를 받을 수 없어 비자가 필요 없는 제주를 택했습니다.
7. 새누리당이 아동 성범죄자 뿐 아니라 모든 성범죄자에 대해 화학적 거세를 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또 성범죄자의 주소지도 아파트의 경우 동과 호수까지 자세하게 알리는 것을 검토 중입니다.
8. 기독교 대한 감리회가 한국 개신교 최초로 교단 차원에서 '교회 세습'을 막는 입법을 추진합니다. 감리교는 27일 전체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