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정부종합청사 18층에 불을 지르고 투신해 목숨을 끊은 60대 남성이 평소 교과부에 불만을 품어 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남성은 우울증으로 5년 넘게 치료를 받아 왔습니다.
2 검찰은 서울 강남 대형병원이 유명 연예인들에게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하고 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불법 투약한 명단도 확보해 분석 중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3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 의혹을 수사할 특별검사팀이 오늘 출범합니다. 이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의 소환과 청와대의 압수수색 등 강도 높은 수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4 남북정상회담에서의 북방한계선 포기 발언 의혹과 정수장학회 의혹이 대선정국을 달구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청문회와 국정감사 전면 보이콧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5 오스트리아의 스카이다이버 펠릭스 바움가트너가 39km 상공에서 자유낙하에 성공했습니다. 맨몸으로 처음 음속을 돌파했고, 가장 높은 곳에서 뛰어내린 신기록도 세웠습니다.
6 시리아 정부군이 최근 민간인 거주 지역에 집속탄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집속탄은 공중에서 폭발해 수백 개의 소형폭탄을 뿌리는 무기로 국제협약으로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7 터키 정부는 시리아 항공기가 자국 영공을 지나는 것을 불허하기로 했습니다. 시리아 정부가 터키 여객기를 자국 영공 통과 금지한 것에 대한 맞대응입니다.
8 북서쪽에서 차가운 공기가 몰려오면서 일교차가 10도를 넘어 건강관리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수요일엔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린 뒤 쌀쌀해질 전망입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