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올가을 들어 가장 쌀쌀한 아침입니다. 출근길에 따뜻한 옷차림 하셔야겠습니다. 서울은 4.9도까지 떨어졌고 영동지방에는 강풍주의보까지 발효됐습니다.
2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최필립 정수장학회 이사장의 사퇴를 재차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야당의 비판 수위는 더욱 높아졌고 새누리당 내에서는 불통 리더십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3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발언이 담겼다는 남북정상회담의 대화록이 국정원말고도
국가기록원에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새누리당은 열람을 위해 관련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4 유명 남성탤런트가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진술이 나와 검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검찰이 전면수사에 나서면서 연예계는 초긴장 상태에 빠졌습니다.
5 내곡동 사저 매입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김백준 청와대 총무기획관이 부지 매입에 개입된 정황을 포착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는 피의자 신분으로 주중 소환될 전망입니다.
6 지난 두 차례의 TV토론에서 1승 1패를 기록한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밋 롬니 공화당 후보의 초접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오늘 마지막 3차 TV토론이 열립니다.
7 사이클 황제로 불려 온 랜스 암스트롱이 약물 복용 혐의로 스포츠계에서 퇴출됐습니다. 국제 사이클 연맹은 뚜르드 프랑스 대회 7회 우승 타이틀을 박탈하고 영구 제명했습니다.
8 프로야구 SK가 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롯데를 꺾고 3승 2패로 한국시리즈에 6년 연속 진출했습니다. SK는 내일부터 삼성과 7전 4선승제의 한국시리즈를 치릅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