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오늘 서울의 낮 기온이 28도, 대구가 30도까지 오르면서 대부분 지방이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강풍을 동반한 비가 최고 100mm까지 오겠습니다.
2. 현 정부 최고 실세로 꼽히는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수억 원대 금품 수수 혐의로 내일 검찰에 소환됩니다. 이명박 정부 대선자금 수사로 비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3 북한이 대남 도발을 예고하자 우리 군도 철저하게 응징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북한의 대남 특별행동 위협과 관련해 추가 도발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4
유럽 주요 증시가 프랑스 대선 1차 투표에서 사회당의 올랑드 후보가 1위로 결선에 진출했다는 소식과 네덜란드의 신용등급 강등 전망이 나오면서 독일이 3.36% 떨어지는 등 고전을 면치 못했다.
5
국회가 오늘 본회의를 열어 미처리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일명 '몸싸움 방지법'으로 불리는 국회법 개정안을 두고 여야 의견이 크게 갈리면서 진통이 예상됩니다.
6
올림픽 축구대표팀의 운명을 가를 본선 조추첨이 오늘 영국 런던에서 열립니다. 홍명보감독은 40년 만에 올림픽에 나서는 홈팀 영국을 가장 경계하고 있습니다.
7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와 남부지역에 대규모 정전 사고가 발생해 전화가 끊기는 등 최소한 200만명이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송전 시스템 결함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8
중국 북부 네이멍구 자치구의 바옌나 오얼시 인근 광산에서 폭발이 일어나 9명이 숨지고 16명이 부상했다고 신화통신이 전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지난해 광부 2천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