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초겨울 추위가 절정에 이르면서 오늘 아침 대관령은 영하 7도까지 떨어졌습니다. 주말인 내일은 추위가 풀려 나들이 하시기에 좋겠지만, 일요일엔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2
경기도 김포아트홀 신축 공사 현장에서 콘크리트 바닥이 무너지면서 1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거푸집이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무너져 내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여야가 투표시간 연장 문제를 둘러싸고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투표시간을 2시간 연장하자고 하고, 새누리당은 투표소 확대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4
이르면 9일 진행할 예정이던 나로호 발사가 며칠 늦춰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발사예비일인 24일 안에 발사하는 데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이며 오늘 발사 준비 상황이 발표됩니다.
5
허리케인 샌디가 휩쓸고 간 뒤 미국엔 복구 작업이 본격화됐지만 정상화는 오래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탁월한 위기 대처 능력을 보인 오바마 대통령에겐 대선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6
유럽과 뉴욕증시가 호전된 경제지표들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중국의 산업생산 지수 반등 발표와 미국의 실업수당 신청자 감소가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7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유조차가 폭발해 최소 22명이 죽고 111명이 부상당했습니다. 이 사고로 차량 수십 대가 불에 탔고 주위 주택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8
삼성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SK를 7-0으로 꺾고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승엽 선수는 MVP로 선정됐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