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굿모닝!]6월 28일 뉴스 브리핑

2012-06-28 00:00 사회,사회

[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정부가 해방 이후 첫 한일 군사협정안을 국무회의에서 기습 처리했습니다. 일본의 첨단 기술이 북한을 견제하는 데 유용하다고 해명했지만, 독도와 위안부 문제 등 과거사가 해결되지 않은 시점이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 삼성과 LG의 최첨단 OLED 핵심 기술을/ 해외로 유출한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세계 90조 원대 시장을 흔들 기술 정보는 USB 한 개에 담겨 전달됐습니다.

3. 내전 상태에 빠진 시리아에서 친정부 성향 방송국이 피습돼 사상자가 속출했습니다. 아사드 정권이 '전시 상황'을 선언한 가운데 자국 전투기를 격추당한 터키가/ 탱크 등 중화기를 전진배치 하는 등/ 두 나라 긴장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4. 중소 영세 사업장의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이 1.5%로/ 0.3%포인트 내려갑니다. 오는 12월부터 연 매출 2억 원 미만의 가맹점 150만 곳에 적용됩니다.

5. '유로2012' 4강전에서 스페인이 포르투갈을 승부차기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지난 대회 우승팀인 스페인은 또 한 번 우승 문턱을 두드립니다.

6. 화물연대에 이어 총파업에 들어간 건설노조가 오늘 대규모 상경 집회를 엽니다. 정부와 화물연대는/ 오늘 2차 협상을 벌입니다.

7. 충북 청주시와 청원군의 통합이 8년 만에 확정됐습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의회 의결 등이 아닌/'주민 투표'로 탄생한 첫 통합 자치단체입니다.

8. 오늘 서울 등 서쪽 지역은 낮 기온이 32도까지 올라가 덥겠고, 동쪽 지역은 저온 현상으로 선선하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