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굿모닝!]8월 28일 뉴스 브리핑

2012-08-28 00:00 사회,사회

[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태풍 볼라벤이 제주 서쪽을 지나 초속 40미터의 강풍을 동반한 대형급 세력을 유지한 채 서해상을 향해 북상 중입니다. 오후에는 서울에서 근접한 서쪽 해상을 지나 북한 옹진반도 주위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태풍 피해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제주를 비롯한 광주와 전남, 경남지역 5만여 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겨 복구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정부는 비상대응 최고 단계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3. 제주도 인근을 운항하던 중국 어선 2척이 전복돼 30명이 실종됐습니다. 이 배 두 척에는 각각 17명의 선원이 탑승하고 있었고, 이 가운데 4명 만이 구조된 상태입니다.


4. 서해안은 1년 중 바닷물 수위가 가장 높아지는 백중사리와 겹쳐 해일피해까지 우려됩니다. 서해안 저지대는 침수에 대비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5. 오늘 서울 지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휴업하기로 한 가운데 전국 1만 4천여 개의 학교가 일시 휴교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본격적인 태풍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외출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6. 민주통합당 공천 비리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인터넷 방송국 전 대표 양경숙 씨 등 4명을 구속했습니다. 검찰은 양 씨가 박지원 원내대표를 언급하며 공천 헌금을 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자금 사용처를 가리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7. 파행을 빚었던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경선이 오늘부터 정상화됩니다. 하지만 손학규 상임고문 측이 이해찬 대표와 문재인 의원의 담합 의혹을 제기하며 사과를 요구하는 등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8. 애플이 갤럭시S2 등 삼성전자 제품 8종에 대해 미국내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요청했습니다. 미국 연방 법원은 다음달 20일 이같은 내용의 가처분 신청 심리를 열 계획입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