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오늘은 절기상 대설입니다. 절기에 맞춰 대설 예비특보가 중부와 남부 일부 지방에 내려졌고 강원엔 10cm 이상의 큰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눈이 그친 뒤 강추위가 다시 시작돼 내일 아침 서울은 영하 11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2. 안철수 전 후보가 문재인 후보를 본격 지원하기로 하고 손을 맞잡으면서 지지율이 어떻게 움직일지 주목됩니다.
'리틀 DJ' 로 불리던 한화갑 전 민주당 대표는 박근혜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3.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오늘 서울에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부산에서 유세전을 펼칩니다. 안철수 전 후보는 부산에서 문 후보의 선거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4. 북한이 장거리 로켓을 발사한 뒤 3차 핵실험을 단행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미연합사령부는 대북 정보감시태세인 워치콘을 3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했습니다.
5. 현직 검찰 간부 비리 의혹을 수사해 온 특임검사팀이 오늘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검찰은 서울고검 김광준 검사를 구속기소하고 김 검사에게 뇌물을 준 유진그룹 회장 형제를 불구속 기소할 방침입니다.
6. 이집트에서 무르시 대통령 찬반 세력의 격렬한 충돌로 수백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대통령궁 주변엔 탱크까지 배치되는 등 정국이 파국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7. 3분기 우리나라 경제 성장이 전분기 대비 0.1% 증가하는데 그쳤습니다. 2009년 금융위기 수준으로 올해 성장률 전망치 달성은 물론 내년 성장률 전망도 하향조정이 불가피합니다.
8. 시중은행 대출자들이 부담한 근저당권 설정 비용을 은행 측이 돌려줄 책임이 없다고 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소비자가 우대 조건을 스스로 선택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판단입니다.
뉴스 브리핑이었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