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A]박광온 文캠프 대변인 “문재인만이 할수 있는 새 정치란…”

2012-12-08 00:00 정치

[앵커멘트]

이번에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캠프의
박광온 대변인 모시고
문재인 후보의 향후 대응 전략과 캠프 분위기 등을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렇게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연)박광온 민주당 대변인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1. 안철수 전 후보의 지원으로 어제 오늘 문재인 후보 유세장면 TV로 보니까 표정도 많이 밝아졌더군요. 내부적으로 여론조사 계속 하셨을텐데, 숫자가 어떻게 움직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까.

Q2. 오늘은 다 지나갔고, 이제 사실상 선거운동 기간이 딱 10일 남았습니다. 정말 막판 총력전을 펼쳐야 할 텐데, 특히 여론조사 발표 시한인 13일을 앞두고 싶은 게 있다면 뭔가요?

Q3. 박근혜 후보 쪽에선 문재인, 안철수 연합의 새 정치 약속을 이라고 말합니다. 왜 새정치를 문재인 후보만 할 수 있는 것처럼 말하느냐는 거지요. 대통령 박근혜는 결코 할 수 없지만, 대통령 문재인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Q4. 두 후보 모두 여러 약속을 쏟아내고 계십니다. 이거 다 지킬 수 있는 건가요? 또 너무 늦었지만 곧 나올 공약집에 는 구체적 방법이 담겨 있나요? 여야 모두 마찬가지의 일입니다만, 민주당 설명도 너무 추상적인 말이라서, 과연 그게 될까 싶거든요?

Q5. 월요일이면 2차 TV토론 열립니다. 그때는 1차 때와 어떤 게 달라질 수 있을까요? 이정희 후보의 도발적 공격적 태도 때문에 는 게 중평이었는데요.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