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A]8월 2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08-02 00:00 사회,사회


1. 4.11총선에서 거액의 공천 헌금이 오간 정황이 포착돼 검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당사자로 지목되고 있는 새누리당과 선진통일당의 전.현직 의원들은 모두 사실 무근이라며 부인하고 있습니다.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밝히는데, 제가 가장 먼저 조사를 받고 싶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 펜싱의 김지연과 사격의 김장미, 유도의 송대남 선수가 잇따라 금빛 승전보를 전해왔습니다. 우리 나라는 금메달 6개로 종합 3위로 뛰어올랐습니다.


3.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 대표팀이 가봉과 비겨 조 2위로 8강에 진출했습니다. 사상 세번째로 8강에 오른 우리 대표팀은
개최국이자 축구 종주국인 영국과 4강 진출을 놓고 맞붙게 됐습니다.


4.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60세 이상 노인들의 건강이 크게 위협받고 있습니다. 올해만 벌써 8명이 폭염으로 목숨을 잃어
지난 해 전체 폭염 사망자 수를 넘어섰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으면 폭염 시 혈액 농도가 짙어져 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위험합니다."


5. 산지 계란 값은 30% 넘게 폭락하는데 일반 계란 보다 두배 이상 비싼 대기업 브랜드의 계란 값은 요지부동입니다.

"브랜드를 가진 계란 업체들이 사실 중간 마진들을 훨씬 많이 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봐야되겠죠."

비싼 만큼 영양도 높은 지 분석해봤습니다.


6. 집값이 끝없이 하락하자 담보 가치가 떨어진만큼 빚을 갚으라는 은행들의 독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시민 단체가 은행의 책임을 묻는 집단 소송을 추진하겠다며 팔을 걷어 부쳤습니다.


코스피 1,869.40(-0.56%) 코스닥 466.63(-0.41%)
원-달러 환율
5.2원 오른 1131.7원 마감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