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당선인이
북핵 사태와 정부조직법, 인선을 두고
여러 난항을 겪고 있는데
오늘 어떤 해법이 있는지 들어보겠습니다.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
스튜디오에 나와있습니다.
어서오세요.
출연)
김재원 17, 19대 의원
동북아재단 연구소장
부산지검 검사
사법-행정고시 합격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직 개편안]
조직 개편안이 여전히 지지부진한 모습...
특히 앞서 보신 것처럼 방통위
기능의 미래부 이관을 놓고 기싸움이 팽팽하다... 방통위 기능 이관... 무엇이 가장 큰 쟁점인가?
- 여당에서도 원안 통과에 부정적인 기류가 흐른다는 얘기도 있는데...
- 물론 국회에서 박 당선인을 초기인만큼 도와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박 당선인이 한글자도 바꾸지 말고 원안 그대로 해달라며 버티고있는 것에 대해서도 비판이 나온다... 국회, 야당을 국정의 파트너로 삼겠다던 약속을 스스로 어기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선?
[인선]
질문)
이번엔 인선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추가 인선이 내일 발표될 것으로 예정 돼 있습니다. 비서실장 등 청와대 보직들이 어느정도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는 시각이 많은데... 어느선까지 발표할 것으로 보십니까.
질문) 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다음주 국회인사청문회에 대한 새누리당 입장이 나왔나요?
후보자들 자격에 문제가 없다고 보는건가?
질문)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자가 유독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부대 내 비리 보고를 묵살했다...비리 전력이 있는 무기중개업체에 고문으로 있으면서 2년간 2억원이 넘는 보수를 받았다... 북핵 문제로 국방 문제가 그어느때보다 중요할 때인데, 문제가 없을까요?
질문) 김용준 총리 후보의 낙마 후 박 당선인 측이 철저한 검증을
약속했는데요, 인선을 할때 이런 사항들을 전혀 검토하지 않았을까요.
질문) 노회찬, 이재균 의원의 의원직 상실로 4월 재보선이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김무성 전 의원이 부산영도 출마 선언을 했고,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재보선에 개입할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새누리당 입장에선 어떻게 대비하고 있습니까.
질문) 박 당선인 취임을 눈앞에 두고 터진 북핵 문제에 머리가 아플 것 같은데요. 이럴 때일수록 주변국, 특히 북한과 가까운 중국과의 관계 설정이 참 중요할 것 같은데?
질문) 이번 취임식에 맞춰 중국의 비공식 외교라인을 초청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초청하신 이유가 있다면? 이들을 통한 북한 압박 차원으로 해석하면 될까?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